SAP ERP(전사적자원관리) 경영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비티글로벌(대표 서병구)이 "새로운 경영 예측 솔루션 'INFORACTIVE'(인포액티브)를 공개했다"면서 "2024년6월 INFORACTIVE를 정식 출시할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INFORACTIVE'는 SAP 경영관리 데이터와 생성형 AI(인공지능) LLM(대규모언어모델) 엔진을 융합한 인메모리 기반 솔루션이다. 파인 튜닝 커스텀 모델로 주요 작업을 자동화한다. 특히 LLM을 탑재해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자연어로 AI에 간단히 업무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또 CRM(고객관계관리), SCM(공급망관리), IoT(사물인터넷) 엣지 데이터 등이 미리 세팅하지 않은 데이터까지 분석해 상황을 예측하고 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업체 측은 "'INFORACTIVE'는 관리 회계 영역의 상세 데이터 환율, 판매 구매 단가, 판매 구매 수량, 비용 등 모든 변동 요소를 시뮬레이션 및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2024년에는 INFORACTIVE에 기업용 GPT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병구 에스비티글로벌 대표는 "INFORACTIVE는 주요 글로벌 대기업을 타깃으로 북미 시장에 먼저 출시한 뒤 한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대기업은 대부분 산업 현장에서 SAP의 ERP(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어 별도의 데이터 전처리 과정 없이 INFORACTIVE를 쉽게 도입할 수 있다"며 "비용 부담이 큰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INFORACTIVE를 도입할 수 있도록 옵션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에스비티글로벌(SBTGlobal)은 지난 20년간 SAP ERP 기반 경영관리 솔루션을 130여개 상장사에 공급한 경영관리 데이터 솔루션 전문 업체다. 머신러닝 전문회사 알고그랩을 자회사로 뒀으며 130명의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121916173145410